대박부동산 1회 줄거리 요약 정리

대박부동산 1회 퇴마사 특별한 영매를 찾는 홍지아

장나라 정용화 주연의 생활밀착형 퇴마 드라마 '대박부동산'이 드디어 첫 방송을 했습니다. 1회는 대박부동산이 어떤 곳인지, 등장인물들 소개, 홍지아와 오인범이 처음 만나게 되는 장면이 방송됐습니다.

 

대박부동산이란?

퇴마사 홍지아가 운영하는 부동산으로 한여름에도 한기가 느껴지는 집, 밤마다 가위에 눌리는 집, 사는 사람 족족 죽거나 미쳐버리는 집 등 귀신 들린 집만 취급하는 퇴마 전문 부동산입니다. 원기가 깃든 집을 퇴마는 무료, 부동산 중개는 매물 주변 시세에 맞춰 매매해줍니다.

 

 

퇴마사 홍지아(장나라)

대박부동산의 대표 홍지아는 특전사에 밀리지 않는 무술 실력과 단호한 결단력을 가진 실력파 퇴마사입니다. 그러나 정작 엄마의 원귀는 보내지 못해서 20년째 엄마의 원귀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엄마의 원기가 무섭거나 하진 않습니다. 홈쇼핑 구매를 자주 하는 홍지아를 방해하기 위해 엄마의 원기가 나타나는가 하면 홍지아는 엄마에게 자신이 주문하려 했던 구두는 비슷해 보여도 다 다르다며 투정을 부립니다.

 

그러나 언제까지 같이 있을 수 없기에 홍지아는 대박부동산 주 사무장(강말금)과 수시로 영매 면접을 봅니다. 현재 영매 형식(최우성)이가 있지만 엄마의 원귀를 보내기 위해선 더 강력하고 특별한 영매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영매란?

영매는 퇴마사가 퇴마를 할 때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존재합니다. 원귀는 육체가 없기 때문에 반드시 영매의 몸에 빙의를 시킨 뒤에야 퇴마가 가능합니다.

 

홍지아의 퇴마법

향로를 피워 연기로 원귀를 불러내고, 소금진을 쳐서 원귀가 도망 못 가도록 가둡니다. 그리고 소금탄을 장착한 타카 총으로 원귀를 몰고 귀침을 찔러 원기를 보냅니다. 이때 홍지아는 원귀의 과거를 보게 됩니다.

 

 

주 사무장, 주화정(강말금)

씩씩하고 딱 부러지는 성격으로 의뢰인들의 진상 갑질에도 영업용 미소를 잃지 않는 찐 프로 사무장입니다. 철없던 시절 홍미진에게 큰 은혜를 입은 인연으로 혈혈단신 퇴마사 일을 시작한 홍지아 곁을 10년째 충직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특별한 영매 면접

첫 번째, 소금을 가볍게 넘기

두 번째, 2층으로 이어진 계단을 끝까지 오르기

 

이번 영매 면접에는 형식이도 재도전을 하네요. 여러 명의 면접자들이 첫 번째로 소금을 가볍게 넘습니다. 여기서 소금 색이 변하지 않은 사람들은 영발이 다돼서 탈락됩니다. 형식이와 다른 한 명은 두 번째로 계단을 오르지만 발을 딛는 순간 둘 다 심장을 움켜쥐며 뒤로 누워 떨어집니다.

 

 

오인범(정용화)

오인범은 자신을 스탠퍼드대학의 심령학 박사라고 소개하며 전자기장과 퇴마에 얽힌 그럴듯한 논리를 화려한 말솜씨로 풀어내 사기를 쳐 돈을 법니다. 그렇게 돈을 벌면 호텔 스위트룸으로 직행하며 오로지 현재만을 즐깁니다. 늘 그렇듯 오인범은 허 실장과 사람이 죽어 나간다는 드림 오피스텔을 다음 타깃으로 사기를 치기 위해 준비합니다.

 

오인범 목걸이

어릴 적 삼촌이 죽기 전 오인범에게 절대 빼지 말라고 준 목걸이는 방송 초반 영매 형식이가 차고 있던 목걸이와 같습니다. 이 목걸이가 오인범에게 원기가 붙는 걸 막아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매 형식이

 

허 실장, 허지철(강홍석)

오인범이 현장을 뛴다면 허 실장은 프로그램 담당으로 중학교 중퇴에 전과자인 자신을 유일하게 사람대접해준 인범을 무조건 믿고 따릅니다. 사기를 쳐서 돈을 벌지만 꼬박꼬박 저축을 하며 언젠가는 엄마와 동생들을 위해 타운하우스 한 채 마련하는 게 꿈입니다.

 

 

홍지아와 오인범의 만남

드림 오피스텔 건물주인 남편은 무료 퇴마에 주변시세로 매매를 해준다는 홍지아의 말에 대박부동산에 의뢰를 맡깁니다. 오인범은 자신이 진행하던 드림 오피스텔 건이 대박부동산으로 넘어가자 더 강력한 효과를 위해 홀로그램 등 여러 장치들을 몰래 설치하러 갑니다. 

 

그때 홍지아는 퇴마의식을 하고 있었고, 오인범은 몰래 지켜보다 소금진을 건드립니다. 이로 인해 퇴마의식을 하던 중 형식의 몸에 빙의된 원귀가 옥상으로 도망가게 됩니다. 홍지아는 원귀를 쫓아 옥상으로 향하고 귀침으로 첫 번째 원귀를 잡습니다.

 

 

그런데 두 번째 원귀를 잡으려는 순간 형식의 몸에 원귀가 없는 걸 알게 됩니다. 두 번째 원귀는 홍지아를 쫓아 옥상으로 왔던 오인범의 몸에 빙의됐고, 이로 인해 홍지아는 사기꾼 오인범이 영매라는 걸 알게 되며 1회 끝이 납니다.

 

 

 

사진 출처 : KBS2 대박부동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