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라멘 맛집 일심당

부산대 라멘 맛집 일심당

오랜만에 젊음의 거리 부산대에 다녀왔습니다. 낮은 이제 여름 날씨 같네요. 반팔, 반바지를 입은 사람도 눈에 띄게 보이고, 너무 더워서 갑자기 시원한 음식이 당겼지만 오늘 부산대 오면 갈 곳이 이미 마음속에 정해져 있던 터라 그곳으로 발걸음을 빨리 옮겼습니다.

 

 

부산대 맛집 일심당

주소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로 34-2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부산대 멘야산다이메? 일심당?

일심당은 손칼국수로 유명한 '맥가이버'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런데 분명 이곳은 '멘야산다이메' 였는데 오랜만에 와서 그런지 간판이 바뀌어있었습니다. 외관이나 가게 안의 인테리어는 같은데 돈카츠 메뉴를 더하면서 상호명을 변경한 것 같습니다. 라멘 메뉴는 그대로이고 '돈마호크 돈카츠'라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부산대 일심당

가게에 들어서면 오픈 주방이 보이는 바 형식의 테이블과 2명 정도 앉을 수 있는 데이블로 된 자리가 5개 정도 있습니다. 휴일에 올 때는 항상 사람이 많았는데 오늘은 저희뿐이라 느긋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오늘따라 조용하고 일본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노래까지 더해 일본 식당에 온 느낌이 더 들었습니다.

 

 

돈코츠라멘 + 츠케멘

라멘을 안 먹은 지 너무 오래돼서 오늘 남편과 저는 돈코츠라멘과 츠케멘을 주문했습니다. 돈코츠라멘을 파는 곳은 많은데 이곳은 육수가 많이 짜지 않아서 좋습니다. 남편은 육수가 맛있다며 국물까지 다 먹었네요.

 

 

츠케멘은 돈코츠라멘 면보다 좀 더 두툼합니다. 돈코츠라멘보다 면 양이 더 많아 보이는 건 제 느낌이겠죠? 탱클 한 면과 파를 차슈와 볶은 양파를 듬뿍 넣은 더블스프에 찍어먹으니 오전에 걸어 다니며 쌓인 피로가 다 풀리는 듯했습니다. 그리고 반찬으로 깍두기가 같이 나오는데 저희는 필요가 없었습니다.

 

 

참고로 부산대 일심당은 전용주차장이 따로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