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용호동 할매 팥빙수 단팥죽 본점 맛보기

부산 용호동 수요미식회 할매 팥빙수 본점 단팥죽 맛보기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 시원한 음식이 생각날 때면 항상 찾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부산 용호동의 팥빙수 맛집으로 소문난 할매 팥빙수 단팥죽 집입니다.

 

 

이기대 공원에 다녀오는 사람들의 단골 코스로 자리 잡은 곳이기도 합니다.

 

 

빙수는 더위잡는 여름 간식의 최고봉이죠. 여름철 디저트의 황태자로 불리는 빙수는 요즘 종류도 더 다양해지면서 많은 재료가 들어가서인지 밥값보다 더 비싼 것 같습니다.

 

부산 용호동 할매 팥빙수 단팥죽 본점

이곳은 얼음과 팥, 사과잼의 조화로운 평범한 맛이지만, 질리지 않아 자꾸 생각나는 맛으로 1번 방문하면 다시 찾게 되는 곳입니다.

 

 

메뉴는 팥빙수, 단팥죽과 전에는 없던 밀크 대패팥빙수와 겨울메뉴인 붕어빵이 있습니다.

 

 

팥빙수는 한 그릇에 2,5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대신 가격만큼 딱 1인분의 양으로 1개로 두 명이 나눠먹기에는 부족하기에 1인 1빙수를 하셔야 합니다.

 

 

팥빙수에는 사과잼이 들어있는데 밀양 얼음골 사과를 구매해 직접 사과잼을 만든다고 합니다. 또 팥을 삶는 데 남다를 비법이 있다고 하네요.

 

 

요금은 선불이고, 다 먹고 나면 식기는 반납대에 셀프로 가져다 두셔야 합니다. 그릇이 작아서 크게 무겁지 않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곳은 평소에 사람들이 많아 기다려야 하는데, 이번엔 저녁 늦은 시간에 갔더니 사람이 없어 편하게 먹고 사진도 찍을 수 있었습니다.

 

할매 팥빙수 단팥죽 주차장

좁은 골목에 위치해있으나 다행히 바로 옆에 주차장이 생겨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전용주차장은 아니고 유로 주차장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