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조 12회 줄거리 송중기 배신한 조사장 최영준

빈센조 12회 줄거리 곽동연 옥태연 형제의 난, 송중기 배신한 조사장

빈센조와 장준우의 신경전 속에 경찰이 쏜 공포탄 소리와 함께 정인국 검사가 등장합니다. 정인국 검사는 굴다리에서부터 빈센조를 계속 감시했다고 합니다. 빈센조는 체포되고 장준우는 아무것도 모르는 척 또 연기를 합니다.

 

빈센조의 변호사 자격으로 온 홍차영은 들어오자마자 나가는 장준우를 발견하자 귀싸대기를 2대 연속 날립니다. 연기하는 장준우에게 홍차영은 일관성 한번 대쪽 같다며 버럭 합니다.

 

 

빈센조의 계획

빈센조는 이탈리아에서 복수를 할 때 원칙을 다시 생각해봤다며 홍차영에게 계획이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첫 번째, 적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을 준다.

두 번째, 적이 가장 소중히 하는 것을 없애버린다.

 

홍차영은 현재 장한석은 자신의 존재가 밝혀지는 것과 소중한 바벨이 무너지는 게 가장 두려울 거라고 합니다. 이에 빈센조는 두 가지를 한꺼번에 주는 걸 목표로 하자고 합니다.

 

계획을 바꾸면 한국 떠나는 게 늦어져서 어떡하냐는 홍차영의 말에 빈센조는 기약 없는 전쟁터에 홍차영을 두고 가기 싫었다며 홍차영 때문에 바꾼 거라고 합니다. 이어 먼저 장한석이 자신의 존재를 스스로 들어내게 압박을 해야 한다며 정 검사를 이용하자고 합니다.

 

 

정인국(고상호) 검사와의 딜

정인국 검사는 빈센조의 총이 모조품인걸 알고 애초부터 장한석을 처리할 계획이 없었다는 걸 알아챕니다. 이에 빈센조와 홍차영은 정인국 검사에게 바벨그룹의 6개 혐의에 대한 고발 준비가 다 됐다고 들었다며 바벨의 진짜 회장을 소환하는 게 검사님의 목표가 아니냐고 합니다. 1차 압박은 자신들이 했으니 2차 압박은 정인국 검사에게 부탁한다며 이번엔 기꺼이 함께해드린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검사님 편은 자신들밖에 없다고 합니다.

 

금괴 찾기에 혈안 된 금가즈 

빈센조는 길버트(안창환)를 만나 현금을 주며 이 동네를 떠나 달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금과 관련된 모든 얘기도 잊어버리라고 합니다. 현찰을 확인한 길버트는 바로 금이 머냐며 태도가 돌변하고 빈센조에게 금이 찍힌 핸드폰을 건네줍니다.

 

 

금가프라자로 돌아온 빈센조는 사람들에게 길버트를 만나봤다며 뜬소문이라고 말하지만 금가프라자 패밀리들은 믿지 않습니다. 그리고 피아노 선생은 빈센조에게 원생 할아버지한테 들었다며 이 건물엔 금이 아니라 귀신이 있다며 땅을 파면 귀신에 바로 씐다며 겁을 줍니다.

 

금가프라자 사람들은 빈센조도 잘 모르는 것 같은데 닦달한 거 같다며 자신들끼리 금을 찾기로 합니다. 박석도(김영웅) 일행도 금에 대해 알게 되자 금가프라자 사람들에게 금을 찾고 싶으면 자신이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언제든 얘기하라고 합니다.

 

한편 피아노 선생 서미리(김윤혜)는 깊은 고민에 빠지는가 하면 갑자기 해커 모드로 돌입하더니 바닥에 접근만 하면 된다며 혼자서 금을 찾으려는 건지 알 수 없는 모습을 보입니다.

 

 

장한석(옥택연)을 압박하는 빈센조

빈센조가 구속이 안되고 풀려나자 장준우는 어이없어하고, 최명희는 정검사가 곧 회장님을 소환할 거라며 잠시 떠나 있으라고 합니다. 결국 장준우(=장한석)는 둥지를 떠나고 욕조에서 샤워를 하던 중 몸이 물속에 빠져들어가는 이상한 상황을 겪게 됩니다.

 

장준우는 빈센조에게 전화해 무슨 짓을 한 거냐 묻고, 빈센조는 한국에 오자마자 생수 때문에 안 좋은 일을 당했는데 화풀이할 곳이 없었다고 합니다. 자신을 처리하지 못한 빈센조에게 장준우는 허술한 거 아니냐며 흥분하고, 빈센조는 일부러 약효를 짧게 테스트한 거라며 겁나면 다른 은신처로 도망가라고 말하며 여유로움을 보입니다.

 

 

최명희(김여진) 변호사의 클래시컬한 처리는 칼춤

최명희는 정검사에 대응할 준비를 하고 클래시컬하게 해결한다는 말에 한승혁(조한철)은 시대가 달라졌다며 장한서 회장한테 협상을 맡겨보자고 합니다. 이에 최명희는 한승혁에게 누나로서 충고한다며 줄 좀 신중하게 제대로 잘 잡으라고 합니다.

 

홍차영이 꼽아놓은 빨대는 우상의 서 변호사로 최명희와 한승혁이 갈라진 것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벨화학 노조 쪽은 최변이 클래시컬하게 처리한다고 했다 하자 홍차영은 칼춤을 추겠다는 말이라며 바로 알아듣습니다.

 

최명희는 노조위원장을 만나 돈으로 해결하려 하고 이를 거부당하자 이전처럼 트럭으로 사고를 내며 정리해버립니다. 두 번이나 생명의 위협을 느낀 장준우는 우상에게 화풀이를 하고, 최명희는 노조위원장이 하늘로 잘 갔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이에 장준우는 금세 돌변하며 기뻐하고, 한승혁의 입지는 점점 줄어듭니다.

 

 

빈세조는 금수르

지푸라기에 세탁소 사장(최덕문)과 분식점 곽희수(이항나)가 찾아와 빈센조에게 금 찾는 전문가에게 맡기기로 했다며 이제부터 귀찮게 하지 않겠다는 말을 합니다.

 

이에 홍차영과 남주성도 금가프라자에 금이 있다는 걸 알게 되고, 결국 빈센조는 사실대로 털어놓으며 이제부터 우리가 함께 금을 지켜야 한다고 합니다. 7천3백억에 홍차영은 빈센조가 아닌 빈수르였다 기뻐하고, 빈센조가 금이 어디에 있는지는 자신과 건물 사장만 알고 다른 사람은 아직 모르며 금을 분배해 준다고 하자 남주성과 홍차영은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합니다.

 

'기요틴' 파일

전임 대통령이 감방 가기 싫어서 국회의원, 검찰, 재계, 문화체육계 등 모든 부정을 취합해 하나의 파일로 만든 게 기요틴 파일입니다. 그런데 중국 해커들이 정보원을 해킹했고 기요틴 파일을 빼가며 정보원 파일을 삭제했습니다. 정보원은 이를 숨긴 채 비공개 대상 정보로 분류하고 기밀에 붙였는데 보고서가 유출되며 남동부지검에서 입수를 하게 됐습니다.

 

 

안기석은 존경하는 빈센조에게 자문을 구하기 위해 모든 사실을 말합니다. 그리고 중국 보스는 기요틴 파일을 자신의 비자금과 함께 한국 어딘가에 숨겨둔 채 심장마비로 사망했다며 콘실리에리 같으면 어디에 숨겨뒀을 것 같냐고 묻습니다. 그러나 왕 샤오린이 금가프라자에 비자금을 숨긴 사람인 걸 아는 빈센조는 모른척합니다.

 

 

한편 기요틴 파일 때문에 우상도 비상상태였고, 바벨이 정보원에 상납한 돈이 달마다 큰 거 두장씩이었다며 한승혁은 장 회장에게 말하냐고 묻고 최명희는 상황을 보고 적당한 타이밍에 말하자고 합니다.

 

장한서(곽동연)의 변심

장한서는 장한석에게 잡념도 없앨 겸 사냥을 나가자고 합니다. 일부러 사냥개 없이 사냥을 나간 장한서는 한승혁의 조언대로 장준우를 처리하려 합니다. 그런데 총에 맞고 쓰러진 장준우가 일어나고, 장한서가 망설이던 사이 다른 사냥꾼이 나타나며 결국 119에 신고해 장준우를 병원으로 이송하게 됩니다.

 

그때 지푸라기에서도 빈센조와 홍차영은 장준우가 장한서랑 사냥을 나갔다가 오발사고를 당했다는 정보를 듣습니다. 빈센조는 정보대로라면 복식조끼리 전쟁이 시작된 거라 합니다. 복식조는 장준우와 최명희 vs 장한서 한승혁입니다.

 

 

깨어난 장준우에게 최명희는 이제 결단을 내려야 할 것 같다며 정체를 밝히고 회장에 오르라 하고, 장준우는 최명희에게 나의 콘실리에리라 말하며 두 사람은 손을 꽉 잡습니다.

 

장한서가 바벨타워 경매를 하는 현장에 장준우가 나타나 자신이 장한서의 형 장한석이라고 밝힙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자신이 바벨을 경영한다고 선전 포고합니다.

 

조사장(최영준)의 배신

조영운 사장은 금만 믿고 여기저기 투자를 하며 생활이 힘들어졌고 당장 필요한 돈만 300억이라며 급한 대로 금을 꺼내 자고 합니다. 

 

지푸라기는 프라자 사람들을 단체로 온천을 보내기로 계획하고 남아있는 사람이 생기자 남주성이 최고의 사진을 찍은 사람에게 2천만 원 상당의 상금이 있다고 말하며 프라자 사람들 모두 온천을 보냅니다.

 

빈센조와 조사장은 곧바로 난약사로 가서 바닥을 뜯어내고, 미리 준비해뒀던 왕 샤오링의 홍채를 이용해 금고문을 열어 지하로 들어갑니다. 드디어 금괴를 눈앞에서 확인하게 된 빈센조는 감격하고, 그것도 잠시 조사장은 빈센조를 위협하며 배신한 모습으로 12회 끝이 납니다.

 

 

 

사진 출처 : tvN 빈센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