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범일동 맛집 원조할매낙지 낙곱새 맛보기

부산 범일동 맛집 원조할매낙지 낙곱새 맛보기

낙지볶음이 먹고 싶은 날, 부산 범일동으로 향했습니다. 동래 조방낙지집과 개미집 등 낙곱새 맛집이 많지만 오늘은 범일동 원조할매낙지집의 낙곱새가 더 생각났기 때문입니다.

 

 

원조할매낙지

주소

부산 부산진구 골드테마길 10

 

전화

051-643-5037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주차장 없음

 

이곳은 부산조방낚지의 원산지로 5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원조낙지볶음할매집입니다.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양념 맛이 강한 무교동의 낙지와는 달리 맵지 않아 부산의 미식가들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널리 전국적으로 낙지볶음의 대명사로 알려있습니다.

 

 

범일동 귀금속 상가로 들어서면 벌써부터 낙지볶음 냄새가 코를 자극합니다. 총 3층으로 이루어진 건물은 모두 원조할매낙지집입니다. 이미 다양한 방송에도 많이 나왔으며 워낙 유명한 곳이라 갈 때마다 입구에 사람들이 서있었는데 회전율이 좋아 대기시간은 3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점심시간에 가서 그런지 오늘은 3층까지 올라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평소엔 2층에서 많이 먹었는데 이렇게 3층도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부추, 김치, 마늘종, 동치미 국물이 나옵니다. 부추는 반찬으로 먹어도 되고 낙곱새와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습니다. 밥은 비벼먹기 좋게 넓은 국그릇에 나옵니다.

 

 

드디어 주문한 낙곱새 2인분이 나왔습니다. 바쁜 시간이지만 여긴 이모님들이 돌아다니면서 낙곱새를 저어주고 다되면 먹으라고 말해줍니다. 10분은 끓여야 한다며 중간중간 확인하면서 기다리라고 말합니다.

 

한번 잘 저어 주시고 뚜껑을 덮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불구경도 잠깐 하고, 화력이 정말 셉니다.

 

 

10분의 기다림이 끝나고 이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낙곱새가 참 먹기 좋게 생겼습니다. 통통한 낙지와 곱창이 이제 보이네요.

 

 

밥 위에 낙곱새를 한가득 올려봅니다. 이맛이 먹고 싶었던 거라며 오늘도 배부르게 먹고 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